Post

스냅챗, 배경음악 기능 추가

스마트폰 카메라로 재밌는 사진을 찍어 채팅할 수 있는 앱 스냅챗이 틱톡과 인스타그램처럼 콘텐츠에 배경음악을 넣는 기능을 추가할 가능성이 제기됐다.
스냅챗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용자 얼굴을 아기 얼굴로 바꿔주는 카메라로 유명세를 탄 앱이다.
24일(현지시간) 월스트리트저널, IT 매체 더버지 등은 스냅챗을 운영하는 스냅이 배경음악 기능을
구현하기 위해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, 유니버셜뮤직그룹, 워너뮤직그룹 등과 음원 계약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다. 
틱톡의 경우 음악에 맞춰 립싱크 영상을 찍을 수 있는 포맷을 이용자들에게 제공 중이다.
틱톡은 배경음악 콘텐츠의 성공을 바탕으로 음악 스트리밍 시장까지 넘본다.
블룸버그는 최근 틱톡을 운영하는 중국 바이트댄스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다고 밝혔다.
틱톡 사용자들을 유료 회원으로 전환할 포석이라는 설명이다.
인스타그램은 작년 6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스티커 기능을 일부 지역에 한해 선보인 바 있다.
현재까지 이 기능은 우리나라에서 제공되지 않는다. 인스타그램은 음악에 맞춰 노래 가사가 나오는 스티커도 실험 중이다.
더버지는 "스냅의 음원계약은 경쟁자인 페이스북(인스타그램 모회사)과 틱톡의 서비스 수준에 맞추려는 행보로 보인다"며
"스냅의 음원 계약이 틱톡만큼 큰 규모는 아닐 수도 있다"고 설명했다.

틱톡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

출처 : https://www.zdnet.co.kr/view/?no=20190527093540

Author

SNS 설명서

SNS의 모든것

이런 글은 어때요?

Post columm

잘 나가는 1인기업, 프리랜서의 5가지 특징 : 나는 몇가지나 해당될까?

Post sns_news

카톡 플러스친구, 카카오톡채널로 이름 바뀐다

Post sns_news

인스타그램, 악플 달면 자동으로 경고한다

Post columm

브랜딩 책 추천│재미있게 읽었던 2권을 소개합니다!